무의미한 삶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서 찬란한 순간이 다가오기 원한다. 심지어 SNS를 보며 대상의 빛나는 점과 자신의 초라한 부분을 대조하며 괴로워하고, 나를 삶의 구렁텅이에서 구해달라 한다. 하지만 빛나는 순간들은 우리의 힘으로 만들 수 있다. 히스 형제의 책 ‘순간의 힘’은 무료한 일상의 고양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알려주어 우리가 보다 긍정적이고 다채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용을 간단히 소개하겠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진실을 직면하게 할 수 있지만, 그의 행동도 변하도록 할 수 없다. 단지 그들이 스스로 깨닫도록 시간을 두고 환경을 마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실패를 통한 자기 확장은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누군가를 인정함으로써 그에게 긍지를 선사할 수 있다. 목표를 세부 복표로 분할하여 하나의 이정표를 만들라. 그러면 보다 성취의 순간을 자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난감한 상황을 해결하는 것을 상상해보는 것은 우리가 후에 유사한 문제를 마주했을 때 용기를 보다 쉽게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의 내용만 놓고 보면 어디선가 들어본 내용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뻔해 보이는 지혜를 실제로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지를 반문하고, 그렇지 않다면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우리의 실천을 돕고, 사례를 통해서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그렇기에 이 책을 읽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이다.

 

나를 특별하게 만들고 누군가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 ‘순간의 힘’을 읽게 되어 감사하다.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는 용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나름의 시뮬레이션으로 닥치는 어려움들을 극복하고자 한다. 시간이 흘러 이 글을 다시 읽게 되었을 때 무언가를 다양하게 할 뿐 아니라 나의 삶의 태도가 변해있으면 좋겠다. 지금보다 더 다채로운 나의 모습을 기대하고 싶다.

+ Recent posts